자료실
ㆍ 제목 | 102회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 월례회 안내(2015.5.30토 3시) | ||
---|---|---|---|
ㆍ 조회수 | 2798 | ㆍ 등록일시 | 2016-03-24 23:26:59 |
ㆍ 작성자 | 관리자 | ||
ㆍ 첨부파일 | |||
102회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 월례회 안내
일시: 2015년 5월 30일 3시-6시 장소: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
발표주제: 국제이해교육과 평화 교육
<발표1> 학습세미나 교재: 강순원 2015 “평화인권교육은 국제이해교육의 핵심인가?”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편 『모두를 위한 국제이해교육』 서울: 살림터. 발제자: 미정 토론자: 미정
학습세미나 참가자는 모두 지정 읽을 거리를 읽고 오셔야 합니다. 발제자와 토론자는 지정 텍스트를 중심으로 토론 주제를 발제할 것이며 참석자들 역시 텍스트를 읽고 오셔서 세미나에 동참하시기 바랍니다.
<발표2> 평화 인문학과 평화교육
강연자: 이동기 교수(강릉원주대 사학과)
이동기 교수약력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서양사학과 졸업 독일 예나대학교 철학박사 현 강릉원주대학교 사학과 교수.
<논문 및 저서> 이동기 2013. 『20세기 평화텍스트 15선』 서울: 아카넷. 이동기 2013 「데이지 꽃을 건네는 클리오, 평화사」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평화인문학 이란 무엇인가?』 서울: 아카넷. 이동기 2013 “디터 젱하스의 평화론: 문명화의 복합구성” Oughtopia: The Journal of Social Paradigm Studies 28(1). 이동기 2014 “평화사란 무엇인가?” 『역사비평』 106. 이동기 외(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2015 『재난과 평화』 서울: 아카넷. 이동기 외(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2013 『녹색 평화란 무엇인가?』 서울: 아카넷. 이동기 외(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2013 『평화 인문학이란 무엇인가?』 서울: 아카넷.
이동기·송영훈 2014 『평화·통일교육 추진전략 연구』. 서울: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
ㆍ 이전글 | 3/28토 3시 일본 공립 중학교에서의 진로지도와 교육열망의 "냉각" 강연에 초대합니다 |
---|---|
ㆍ 다음글 | “한국의 세계시민교육: 국내외 실천 경험의 시사점 및 비전"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