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The Korean Society of Education for International Understanding; KOSEIU)2000519일에 국제이해교육의 연구와 관련 활동을 통하여 국제이해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제이해교육의 근본이념을 실현함으로써 세계평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본 학회는 국제이해교육의 5기둥인 인권교육, 평화교육, 문화다양성교육, 세계시민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분야의 연구를 토대로 보다 정의롭고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세계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가 교육학, 정치학, 지리학, 사회학, 경제학, 인류학, 법학, 환경학, 문화학, 윤리학, 역사학 등 다양한 학문분야의 학자들이 함께 학제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학교교육, 시민교육, 평생교육 등 모든 교육현장에서 국제이해교육을 실천하며 연구하는 교사, 현장 활동가 등의 현장연구를 본 학회에서 더욱 교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11월 국제학술대회와 연 3회의 포럼을 개최하여 본 학회 회원들의 연구 성과를 나누고 논의할 수 있는 토대를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본 학회의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국제이해교육연구에 회원들의 연구 성과를 충실하게 실어서 국제이해교육의 증진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학회의 유관기관인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등과 함께 공동학술대회, 포럼 등의 연대 활동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일본국제이해교육학회(Japanese Association for International Education; JAIE)와의 학술교류 및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본 학회의 회원 확대, 회원의 친목 및 연대 강화 등을 통하여 학회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3대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장

이경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