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해교육연구

pISSN:2005-3665 / eISSN:2671-5538

Home  >  학술지  >  국제이해교육연구
ㆍ 제목 [국제이해교육연구] 제 19권 2호
ㆍ 조회수 192 ㆍ 등록일시 2024-09-01 14:00:39
ㆍ 작성자 관리자
ㆍ 첨부파일 파일다운로드(02.김종훈.pdf)
파일다운로드(04.김두리,김경언.pdf)
파일다운로드(05.박환보.pdf)
파일다운로드(01.김다원.pdf)
파일다운로드(03.황현경,이도연,김형렬.pdf)

기획논문



‘평화, 인권, 국제이해, 협력, 기본적 자유, 세계시민성,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교육 권고’에서 제시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내용과 향후 실천 과제

김다원  1



한국의 세계시민교육 이행 현황 및 향후 실천과제 

김종훈  35

 

 

연구논문

 

 

프로젝트 기반 학습 방식을 적용한 국제교류 설계모형 개발 연구 

황현경⋅이도연⋅김형렬​  75

 

 

2019 누리과정과 2022 개정 초등통합교과에서 세계시민교육 내용의 계속성과 계열성 분석: 사회관계영역과 바른생활 중심으로   

김두리․김경언   131

 

 

한국 교육에 미친 외국 교육원조의 영향: 충남대-GTZ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박환보  165

 

 

학회소식 / 학회정관 / 간행규정 / 윤리규정​ ​  

ㆍ 이전글 [국제이해교육연구] 제 19권 1호
ㆍ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