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해교육연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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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학술지는 2000년 5월에 창립된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가 2005년 11월에 처음 발간하여 2019년 현재까지 국제이해교육의 연구를 전담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등재 학술지이다. 『국제이해교육연구』는 학제적 접근을 하는 복합학문 분야로서, 국제이해교육의 5기둥인 세계시민교육, 문화다양성교육, 평화교육, 인권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중심으로 한 연구 성과를 다루고 있으며, 유네스코가 지향하는 국제이해교육의 이론적 토대와 실천 방안을 연구하는 논문을 게재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네스코가 제안하고 있는 세계시민교육(Global Citizenship Education)의 정립과 확산을 위한 연구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본 학술지는 매년 3회(4월 30일, 8월 30일, 12월 31일) 발간되며, 2015년에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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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 심사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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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본 규정은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이하 ‘본 학회’라 한다) 논문지에 투고된 논문의 심사 및 채택여부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심사위원 위촉)
① 편집위원장을 포함한 편집위원회에서는 접수된 논문에 대하여 해당하는 분야에 맞는 편집위원 1인을 책임편집위원으로 위촉한다.
② 책임편집위원은 3인의 심사위원을 배정하고 심사과정을 관리한다.

Code of Research Ethics of the Education for Interenational Underst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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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cle 1 (Purpose)
This provision aims to establish ethics on manuscripts posted (expected to be posted) in the Journal of the Education for Interenational Understandingy (hereinafter referred to as “this Society”), preempt acts contrary to such ethics, and determine matters related to the founding and operation of the Publishing Ethics Committee (hereinafter “the Committee”) for fair and systematic ethics verification when acts contrary to publishing ethics occur.